Connect with us

Korean

기본으로 돌아가기: 가장 인기 있는 GUE의 다이빙 코스 소개

강사 평가관 리차드 워커는 “GUE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다이빙 코스가 펀디멘탈인 이유는 왜일까?”라는 질문에 답하려고 합니다. 이와 동시에 그는 GUE 훈련에 대한 몇몇 가설과 오해들을 명확히 하고자 합니다. 힌트: 맹신 할만한 요소는 없습니다.

Published

on

2019년 3월 21일 발행됨, 인뎁스의 리차드 워커 작성

다이빙을 시작한 첫 10년 동안, 저는 레크리에이션 다이버였습니다. 저는 주로 주말에 다이빙을 했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제 마음속에는 만족되지 않는 무언가가 있었습니다. 훈련도 잘 받았고, 안전한 다이버였지만, 더 많은 것을 찾고 있었어요.

내가 있는 곳과, 내가 바라는 곳 사이에 차이가 있었다. 

저는 굉장한 난파선 다이빙 프로젝트에 관한 잡지 기사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도저히 그 프로젝트들을 어떻게 시작 할 수 있는지 알 도리가 없었습니다. 저는 색다른 교육 과정을 시도했고 프로젝트와 관련된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었지만, 그 중 어느 누구도 제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해주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프로젝트 매니저들이 알려지지 않은 다이버들을 그들의 팀이 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일 것입니다. 새로운 멤버는 위험할 수 있다는 것은 명백합니다. 이제 제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한 명의 사람으로서, 저는 그들이 왜 그랬는지 완전히 이해합니다. 저는 활동적인 탐사 다이버들이 만든 트레이닝과, 프로젝트 다이버 개발을 위한 트레이닝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이 때가 바로 제가 GUE를 발견한 시기입니다. GUE에는 전세계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공헌하고 있는 다이버들이 있었습니다. 이들은 전세계에서 영향을 끼치고 있었습니다. GUE가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저는 망설임 없이 이를 알아봤습니다. GUE와 함께 교육을 시작하려면 먼저 “펀디멘탈”로 불리는 기본 과정을 수강해야 합니다. 본 코스는 이미 유자격 다이버들에게 GUE 구성과 GUE 방법을 소개하고, 그들의 기본 스킬이 트레이닝을 지속하는 데 적합한 수준인지 확인합니다.

펀디멘탈 분석 

모든 다이빙 수업에서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는 “다이빙”입니다. GUE 펀디멘탈 또는 “펀디”클래스는 GUE의 모든 테크니컬 다이빙 코스의 출발점이며 테크닉에 도전하고 나아가기 위해 설계된 최소 6 회의 다이빙으로 구성됩니다. 이 코스는 놀라운 구성들로 시작됩니다.

먼저 적절한 중성 부력과 트림이 과정의 기초이며 강사는 이 부분을 가장 먼저 집중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다이버들은 자신들이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다음 다이빙에서 시도해보십시오. 중성부력과 수평을 유지 한 다음 완벽하게 정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앞으로 쏠리거나 손을 흔들거나 다른 원치 않는 움직임이 있습니까? GUE는 이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가르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코스에서 집중하는 기술은 효율성을 높이고 시야확보를 유지하기 위한 “추진 기술” 입니다. 이는 다이버의 현재 레벨과 상관 없이 개선을 위한 조언과 함께 이루어집니다. 강사는 종종 진행 상황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당신의 다이빙 비디오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당신이 20 회 다이빙을 했든 100 회 이상 다이빙을 했든 간에 이것에서 무언가를 얻을 것입니다.

두번 째 다이빙에서. 정밀함과 제어력에 대한 작업을 배우게 됩니다. 백워드킥 및 헬리콥터 턴을 사용하여 위치를 조정하는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팀과 더 쉽게 소통 할 수 있으며 사진 촬영, 샘플 수집 또는 프로젝트 중 관찰을 보다 쉽게 수행 할 수 있는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이 정밀도가 없으면 간단한 작업이 더 오래 걸리거나 환경 및 때로는 안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했으면 이제 여러분은 새로운 안정성에 도전 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레귤레이터 제거, 교환 및 마스크 클리어링은 이것의 일부이지만 이제는 중성부력이 있는 트림 상태에서 팀에 연계된 위치를 유지하면서 수행해야 합니다.

3번 및 4번 다이빙에서 밸브 드릴과 s-드릴을 소개합니다. 이러한 기술은 가스 공유 및 실린더 밸브 조작과 같은 중요한 안전 요소에 작용하며, 작업을 실행 하는 동안 새로운 부력, 트림 및 포지셔닝 기능을 개발할 수 있는 완벽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5번과 6번 다이빙에서는 다이버와 표면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 SMB를 사용하는 법을 소개합니다, 물론 하나를 사용하는 동안 상승을 컨트롤합니다. 무의식 다이버 인양, 팀과 터치 컨택을 통한 노마스크 스윔, 그리고 수업을 마치기 위해 더 많은 정교함이 필요한 모든 기술도 5번과 6번 다이빙 중에 이루어집니다.

여기에는 레크리에이션 다이빙을 위한 가스 관리, 나이트 록스 및 감압 전략을 설명하기 위해 고안된 수업 세션이 있습니다. 어려운 백워드킥 및 헬리콥터 킥을 연습하기 위한 필드 드릴뿐만 아니라 밸브 드릴 및 S- 드릴과 같은 시퀀스 및 팀 기반 기술도 배울 수 있습니다. 필드 드릴을 통해 물속에서 복잡한 과정 없이 단계적인 테크닉을 배울 수 있습니다.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해 물속에 들어갔을 때 성과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모든 기준들에서 며칠에 걸쳐 이루어 지지만, 강사가 최선을 다해 지원해 개선을 위한 현실적인 제안과 함께 정직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변경해야 할 사항과 그 이유를 정확하게 설명하지 않고 “저리 가서 더 많이 연습하십시오” 같은 피드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재호흡기 또는 사이드 마운트 다이버라도 GUE 펀디멘탈 수업은 여전히 당신을 더 나은 다이버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당신은 싱글 또는 더블 백 마운트 구성으로 수업을 수강 할 수 있습니다. 코스는 학생들의 선호도에 따라 한 두개의 파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제 GUE 과정에 대한 몇 가지 일반적인 오해를 해결하겠습니다.

NSS-CDS 기본 동굴 강사 인턴 인 엘리사 깁슨은 최근에 GUE 펀디멘탈 텍 패스 후 수강 동기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GUE의 매력은 전 세계 어디에 있든 다이빙 친구를 만날 수 있고 두 사람 모두 동일한 다이빙 규칙을 사용하여 동일한 구성으로 다이빙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다이빙을 더 안전하고 덜 복잡하게 만듭니다.”

그녀는 GUE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과정인 펀디멘탈 수업을 들었습니다. 4일 동안 진행되는 수업이지만, 강사님이 원하시면 두 개의 파트로 나눠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GUE의 매력은 전 세계 어디에 있든 다이빙 친구를 만날 수 있고 두 사람 모두 동일한 다이빙 규칙을 사용하여 동일한 구성으로 다이빙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다이빙을 더 안전하고 덜 복잡하게 만듭니다.”

그녀는 GUE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과정인 펀디멘탈 수업을 들었습니다. 4일 동안 진행되는 수업이지만, 강사님이 원하시면 두 개의 파트로 나눠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저의 시작 수준이 어떻든 간에, 항상 더 나아질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다른 다이버들은 제가 물 속에서 얼마나 편안해 보였는지 얘기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제가 어떻게 상승을 잘 컨트롤 할 수 있는지 묻곤 했습니다. 저와 함께 다이빙을 하면 더 편안해지고, 안전하고, 즐거웠다고 합니다.”

이러한 끊임없는 개선은 오직 디테일 한 것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스쿠버 다이빙의 원리를 잘 알고 있는 강사에 의해서만 전달될 수 있습니다. 즉 학생들을 위해 이해하기 쉽고 소화하기 쉬운 해결책을 제공하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경험이 많은 다이버에게, 부력과 트림과 같은 아주 기본적인 기술들을 보기 위해 한 걸음 뒤로 물러서는 것은 불필요해 보일지도 모릅니다. 물론 여러분은 다이버나 강사가 물 속에서 그들의 위치를 유지하면서 어떤 기술을 수행하기를 기대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나요? 슬프게도, 항상 그렇지는 않습니다. 때로는 기본으로 돌아가서 여러분이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자세히 살펴보는 것은 가치 있는 일입니다. 

“1년 정도 백마운트 다이빙만 하고도 저는 여전히 기술적인 면과 편안함에서 더 개선해야 할 여지가 있음을 느꼈습니다. GUE 펀디멘탈 클래스는 이를 위한 논리적인 선택으로 보였습니다.”고 깁슨은 말했습니다.

GUE 다이버들은 그들이 다른 사람들보다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일각에서는 GUE 다이버들이 엘리트주의적이고 다른 다이버들보다 스스로 더 낫다고 여긴다고 말합니다. 이런 인식이 어떻게 생기게 되었는지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GUE 다이버들은 종종 우리가 어떻게 다이빙을 하는지, 그리고 왜 우리가 스포츠에서 일반적으로 용인하는 특정한 것들을 하지 않는지 설명하려고 합니다. 때때로 이 행동은 잘못된 결과를 낳습니다.

“저는 어떤 GUE 멤버들로부터도 엘리트주의나 우월주의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제가 주목한 한 가지는 탁월한 다이빙에 대한 겸손하고 단순한 접근입니다.”라고 사진작가/영화 제작자이자 PADI 과정 감독인 루크 인만이 설명했습니다. 인만은 최근 GUE 펀디멘탈 과정을 이수했습니다. 우월주의에 대한 이러한 인식의 대부분은 대화의 본질이 흐려지는 인터넷에서 옵니다. 항상 사람 대 사람으로 직접 대화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마침내 수강 신청을 하게 된 계기는 바로 그 사람들 때문이었습니다. 저는 지난 몇 년 동안 꽤 많은 GUE의 훈련 받은 다이버들과 함께 다이빙 할 기회를 가졌고 그들은 모두 뛰어난 친구이자 다이버 였습니다,”라고 깁슨은 말했다.

하지만 저는 사이드 마운트 나 재호흡기 다이빙을 주로 합니다. 제가 왜 “기본 스킬 과정”을 수강해야 합니까?

 많은 다이버들은 사이드 마운트 나 재호흡기 다이빙을 하기 때문에 GUE를 고려하는 것을 주저합니다. 장비에만 집중하는 것은 실수입니다. 이제는 기술에 집중해야 합니다. 깁슨에 따르면 “다이빙 경력 초기에 펀디멘탈을 수강하지 않은 주된 이유는 대부분의 다이빙이 사이드 마운트에 있었고 펀디멘탈은 수업에서 가르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부력, 트림 및 추진의 기본은 재호흡기를 사용하더라도 보편적인 진리입니다! GUE는 팀워크에 대한 접근 방식으로 일반적인 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비상 절차에 대한 간단하고 논리적 접근 방식을 다른 구성에 다시 응용 할 수도 있습니다. 즉 숙련된 다이버에게 GUE 절차를 배우는 것은 매우 유용한 연습이 될 것입니다.

인만은“GUE는 이론적으로 복잡한 것이 실전에서 얼마나 간단히 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잘못된 생각입니다. 그들은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고 있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사람들은 GUE가 위험한 관행을 가르치고 능동적으로 생각하는 사고력을 없애고 당신을 로봇으로 만든다는 말을 듣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러한 소문을 전달하는 사람은 대부분 GUE에서 훈련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내 최고의 다이빙 버디 중 일부는 동굴 트레이닝을 꽤 오래 진행한 후 수업을 참여했으며, 자신의 다이빙 수준에 비해 도전적이고 유익하다고 말했습니다.”라고 깁슨이 말했습니다.

GUE 강사는 그들이 제공하는 모든 조언의 논리와 이유를 설명하는 데 자부심을 가질 것입니다. GUE 코스에는 터무니없는 내용이 없습니다. GUE 강사는 정보, 논리 그리고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내 경험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다양한 환경에서 수천 번의 다이빙을 경험했다면 기본으로 돌아가는 트레이닝 (펀디멘탈)에 회의적 일 것입니다. 당신의 다이빙에서 앞으로 이끌어 줄 무언가를 원하십니까? 깁슨이 설명했듯이,

“GUE 코스를 수행했을 때, 저는 처음 동굴 트레이닝을 시작할 때처럼 기본적인 트림과 부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문자 그대로 펀디멘탈 (기초)라는 제목의 이 클래스보다 이 과정들을 수행하고 다이빙의 기본으로 돌아가는 더 좋은 코스가 있을까요?”

이것은 GUE와 다른 시스템의 큰 차이점 중 하나입니다. GUE 강사는 인증 전에 “필수 기술”체크리스트를 선택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항상 학생의 수준에 관계없이 향상되도록 돕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GUE 수업 첫날 아침에 어드밴스 수준의 CCR 동굴 수업을 받게 된다는 말은 아니지만, 개선을 위한 코칭과 피드백을 받게 될 것입니다. 요컨대, GUE 훈련은 어디서 시작하든 더 나은 다이버가 될 것입니다. 인만에 따르면

만든다는 말을 듣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러한 소문을 전달하는 사람은 대부분 GUE에서 훈련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내 최고의 다이빙 버디 중 일부는 동굴 트레이닝을 꽤 오래 진행한 후 수업을 참여했으며, 자신의 다이빙 수준에 비해 도전적이고 유익하다고 말했습니다.”라고 깁슨이 말했습니다.

GUE 강사는 그들이 제공하는 모든 조언의 논리와 이유를 설명하는 데 자부심을 가질 것입니다. GUE 코스에는 터무니없는 내용이 없습니다. GUE 강사는 정보, 논리 그리고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내 경험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다양한 환경에서 수천 번의 다이빙을 경험했다면 기본으로 돌아가는 트레이닝 (펀디멘탈)에 회의적 일 것입니다. 당신의 다이빙에서 앞으로 이끌어 줄 무언가를 원하십니까? 깁슨이 설명했듯이,

“GUE 코스를 수행했을 때, 저는 처음 동굴 트레이닝을 시작할 때처럼 기본적인 트림과 부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문자 그대로 펀디멘탈 (기초)라는 제목의 이 클래스보다 이 과정들을 수행하고 다이빙의 기본으로 돌아가는 더 좋은 코스가 있을까요?”

그러나 수업이 끝나면 이러한 걱정은 GUE 시스템에 대한 감사로 바뀝니다.

“모든 사람이 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이 안심이 됩니다. 모든 사람이 동일한 워킹 플랜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험이 가장 적은 초보 다이버부터 노련한 전문가까지, GUE 훈련을 받는 다이버들은 편안함과 자신의 능력의 진정한 개선점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 다이버들 중 많은 수가 전 세계의 프로젝트에 참여합니다. 그들은 흥미진진하고 중요한 다이빙 프로젝트에 관한 책 속의 이야기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간격을 메우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거나, GUE에 대해 스스로 알고 싶거나, 프로젝트 다이빙을 시작할 준비가 되어 있다면, 가장 가까운 GUE 강사에게 이야기하세요. 그들은 당신과 만나서 수다를 떨고 당신에게 솔직한 조언을 해줄 거예요. 저와 얘기하시면, 제가 물속에 들어가서 잠깐 다이빙하고, 아무런 조건도 없이, 무엇을 말하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GUE 강사들도 이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당신이 잃을 것이 있습니까?

전혀 없어요!

당신은 무엇을 얻을 수 있습니까?

지금부터 1년 후에 여러분이 다이빙을 하고 싶은 곳에 달려 있어요!


리차드 워커는 1991 년 영국 해협에서 다이빙을 배웠고 곧 난파선 다이빙에 대한 관심을 키워왔습니다. 영국 해안선에는 얕은 곳에서 깊은 테크니컬 다이빙까지 탐험 할 수 있는 수만 개의 난파선이 있습니다. 그는 1990 년대 후반에 그의 다이빙이 테크니컬 영역으로 더 발전함에 따라 GUE에 대해 알게 되었고 결국 2003 년에 GUE와 함께 동굴 훈련을 받았습니다. 그 후 행보를 결정하고 2004 년에 GUE에서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적극적인 프로젝트 다이버이며 현재 다음과 같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1) 스웨덴의 마스 프로젝트

2) 크로아티아 Izvor Licanke의 동굴 탐사 팀

3) Ghost Fishing UK, 회장 겸 설립자 

그는 자신의 회사 인 Wreck and Cave Ltd를 통해 제공하는 GUE의 전에 텍 강사이자 평가관 입니다. 그는 GUE 및 기타 여러 산업 기관의 이사회에 속해 있습니다.

Thank You to Our Sponsors

  • Fourth Element
  • Garmin
  • Area 9 Bonaire
  • Shearwater
  • Ocean Plan
  • DAN Membership
  • SUEX
  • Extreme Exposure
  • O'THREE
  • Lombardi Undersea
  • Dive Rite
  • Orca Torch
  • Fathom
  • DAN Travel Insurance
  • Buddy Dive

Subscribe to InDEPTH

Subscribe to InDEPTH